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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나인스쿨(이하"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종합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서비스 및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3. 3.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4.회사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공시가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적용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개인정보 보호정책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이용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및 기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및 비회원.
  2. 2.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고유번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자.
  3. 3.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4.비밀번호 : 회원의 개인정보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5.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
  6. 6.영자(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또는 기관.
  7. 6.컨텐츠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함.
  8. 8.i머니(i-money) : 서비스 이용 및 구매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되는 사이버머니, 지정된 컨텐츠 구매시 사용, 현금으로 환금 불가능.
  9. 9.학습포인트 :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되는 점수, 웹사이트에서 명시한 서비스 이용 시 사용, 현금으로 환금 불가능.

상기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6조 (회원가입의 성립)

  1. 1.회원가입은 회원으로 등록하길 희망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가입 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2. 2.전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에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소정의 정보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 7조 (회원가입 신청)

  1. 1.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2.회원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3.이용신청자가 14세 미만인 자의 경우는 다음 각 호의 특칙에 따릅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며,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 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유선,무선)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법정 대리인은 이용자(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이용 신청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법정 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확인절차를 거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전항의 법정 대리인 입증을 위하여 이를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가입의 승낙)

  1. 1.회사는 본약관 제7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을 한 경우.
    3.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6. 본 약관 제17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7.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력이 있는 경우.
    8. 관계법령의 규정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을 한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된 경우.
  3. 3.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의 승낙을 제한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회원은 웹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회원은 이용신청시 입력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웹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 기능을 통해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운용을 위하여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목록을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1.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의 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3.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또는 기타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에 즉시 응해야 합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1.회원이 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학습지원센터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를 합니다.
  2. 2.회원탈퇴의 경우 회원활동에 의해 지급된 학습포인트 등의 마일리지와 쿠폰이 모두 영구 소멸됩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ID)로 이중 등록한 경우.
    4.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 등을 전송하는 경우.
    9.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관련법령의 위반 및 외부기관의 이용제한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기타 본 약관을 포함한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12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1. 1.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컨텐츠를 이용할 경우, 필요에 따라 회사에서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2. 2.회원이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위하여 동의 또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의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3. 3.회원이 컨텐츠 이용 중 회사에서 권장하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컨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컨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컨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2.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승인)

  1. 1.회사는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합니다.
    1. 컨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컨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2. 2.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3.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 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법정 대리인은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 회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4.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법정 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5.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유선 또는 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6.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전자우편 또는 쪽지, 팝업창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요금을 결제 또는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7. 7.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8. 8.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승인을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5조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 기자재의 구입 및 배송)

  1. 1.교재 구입은 교재에 따라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이 가능하거나 가까운 서점 등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2. 2.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재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3.초기 파본 및 낙장, 배송 문제 등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하여 교환 및 환불 조치를 해 드립니다. 단,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교재를 즉시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4. 4.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5. 5.교재의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구매자 단순변심에 의한 경우로 포장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이며,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2. 초기 파본 및 낙장 등 물품하자가 있는 경우로 구매자의 사용에 의한 훼손이 없는 상태이며,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6. 6.교재의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반품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 (전항 내용 참고)
    2. 구매자의 과실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3.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7.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학습지원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8. 8.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9. 9.제휴를 통하여 회사에서 판매되는 학습용 전자기기 제품사양은 컨텐츠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
  10. 10.학습용 전자기기(예:PMP) 구입에 따른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해당 제조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학습지원센터 또는 해당 제조사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11. 11.회원이 교재 및 학습용 전자기기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배송업체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1.회사는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2.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유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4.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5. 5.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7영업일 이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도록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6. 6.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1일 이상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제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사용하지 못한 시간의 3배 이용기간을 연장하여 보상합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1.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2.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3.회원은 회사가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4.회원은 회사의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이용 행위로 간주합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맥어드레스(MAC/네트워크 주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제공하여 강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2. 2.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회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등을 통하여 경고.
    2. 2회 발견 시 : 1회 발견 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 + 서비스 이용 정지. 단, 법정 대리인의 "재발방지 확약서" 제출 시 이용정지 해제.
    3. 3회 발견 시 : 유선 또는 무선를 통한 위반사실 통보 + 서비스 이용 정지 후, 30일 이내 정당한 사유에 대한 소명이 없을 경우 강제 탈퇴.
  3. 3.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4.회원은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학습지원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5.회사는 부정이용을 미연에 방지하고 이를 식별, 차단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시행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사용하는 PC의 맥어드레스(MAC/네트워크 주소)는 자동 수집되어 서버에 등록됩니다.
    2. 서버에 등록된 맥어드레스(MAC/네트워크 주소)는 ID당 3개까지 허용하며, 이를 초과할 경우 분류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3. 부정이용으로 확인 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화상 라이브 강의는 정해진 수강시간에만 서비스가 제공되며, 다시보기 서비시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2. 2.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내에 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3. 3.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 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웹사이트 내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20조 (서비스의 중단)

  1.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사후 공지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불가피하게 서비스의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이 폭주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서비스를 중지 했을 경우.
    6.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2.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6조 제10항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 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회원의 게시물)

  1. 1.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파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3.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 및 배포한 회원을 경고조치하고 3회 이상 적발시 게시물에 관한 권한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유포.
    3.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침해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5.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도배).
    6.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7. 법령을 위반하거나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
    8.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하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회사는 웹사이트 내에 게시 기간을 규정한 게시물에 대하여 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저작권)

  1. 1.웹사이트의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 및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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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4조 (개인정보보호)

  1. 1.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유료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5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1. 1.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다음 각 호를 반영하였습니다.
    1.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2. 온라인 디지털컨텐츠산업 발전법.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26조 (온라인 강좌 교습비의 환불 및 변경)

  1. 1.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선 또는 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2. 2.회원은 본조의 각 항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4. 4.회사는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제 18조 제 2항 제1 호 및 제 2호의 반환 사융에 해당하는 경우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日割) 계산한 금액
    제 18조제2항제3호의 반화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5. 기타
    1. 1.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3. 3. 환불 학습비는 할인 전 정가 금액을 기준으로 정산한다.
    4.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는 학습포인트는 유효기간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학습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에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5. 유료로 신청한 가입기간 외에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한 추가 기간 서비스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6. 6. 회사가 본 약관 제20조 제2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7. 7.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1일 이상 서비스가 중단되어 회원이 이미 결재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사용하지 못한 시간의 3배 이용기간을 연장하여 보상합니다.
    8. 8.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또는 사후고지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서비스를 중지 했을 경우.
      3. ③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9. 9. 교재 및 학습기기 등 재화 등의 환불.
      1. ① 교재 및 학습 전자기기등 재화 등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2. ②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5 장 기타

제 27조 (이의 신청)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 할 수 없습니다.

제 28조 (손해배상)

  1. 1.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회사 및 관계 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9조 (면책조항)

  1.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제3자와의 관계에서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6.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조 (분쟁의 해결)

  1. 1.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2.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1.본 약관은 2013년 10월 23일 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