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고등학교

나인스쿨 중학교

나인스쿨 초등학교

바로가기 메뉴
퀵메뉴닫기

성적향상수기

성적향상수기공모당선작
공지사항 상세 내용보기
제목 학원 안다니고 성적 올리는 방법
학교 곤지암  1학년 작성자 유준혁
등록일 2021-07-06 조회수 800


안녕하세요 현재 곤지암 중학교를 다니고있는 1학년 유준혁 입니다.

일단 시작하기 전에 이 공부방법에는 저의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인스쿨을 시작한 계기



저는 사실 나인스쿨을 시작한지 2년도 채 되지았았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5학년 때까지만 해도 나인스쿨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다른 교육 기관을 통해 교육을 받고있었으니 당연한거겠죠? 그런데 어느날 제가 다니던 교육기관과 사적인 문제가 생겨 그 기관을 그만두게되었고 저는 "아싸 이제 학원만 다니면 된다" 라며 아주 좋아했습니다. 근데 왠걸? 아빠가 저에게 나인스쿨이라는 듣도보도 못한 사이트를 알려주시더군요. 저는 당연히 싫었습니다. 그리고 들어보니 많은 금액을 한번에 내고 시작해야하니 신중히 결정하라고 아빠가 그러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어린마음에 아 뭐지? 이게 사기라는건가 하고 반감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나인스쿨에서 어떤분이오셔서 저에게 나인스쿨 사이트를 보여주시는겁니다. 저는 제가 생각했던 그 나인스쿨이 맞나 하고 바로 신청하고 지금까지 하고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초6 중반쯤 되니 제가 변해있더라구요 어느새 나인스쿨 시간은 저에게 게임시간이 되어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그때 아주 즐겼고 심지어 줌시간에도 가끔씩 게임에 들어갔습니다. 지금생각하면 좀 후회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초6 후반에는 부모님과 많은 트러블이있었습니다. 물론 모두 힘들었었죠 하지만 시간은 흘러가기 떄문에 저도 어느새 중학교에 입학했고 경기도 광주로 이사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지역이 처음이기에 친구도 없었고 일단 공부 해보자라는 생각이들어 열심히 공부해보려했습니다. 하지만 저희집 공사가 끝나기 전까지는 아직 수업시간에 게임하는 버릇을 고치지못했고 부모님과 트러블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공사를 마치고 2층에 올라오고나서부터 제대로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고 부모님과 이런저런 기능을 찾아보며 담당 선생님께 질문도 하며 얻어낸 공부법이 지금 소개할 이 공부법입니다.



본격적인 공부법



먼저 수학은 이혜진 선생님의 강좌를 들으며 기초 지식을 쌓았습니다 생생라이브가 끝나면 수시로 다시보기를 보았고 문제 프린트를 해서 문제도 풀었습니다. 또한 월말 테스트 할때가 되면 월말테스트를 풀고 1주 정도 지나서 다시보기를 한후 공부를 해서 다시 한번 봅니다. 그리고 정규강좌를 필수적으로 듣습니다. 이렇게 3중으로 들으면 공부를 못할래야 못할수가없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학원가 학교까지 겹치니깐 말이죠



두번째로 영어는 잘생긴 에반쌤의 생생라이브를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물론 정규 강좌도 조금씩듣고 월말테스트는 기본이고 주말에 시간이 될때마다 다시보기도 수시로 했습니다. 시험지도 뽑아서 문제를 풀면 기초적인 부분은 전부 커버가되었습니다.



세번째로 국어는 서다영 선생님의 재미있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지도 않고 안좋지도 않은 과목이 국어였는데 서다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은 후로 국어에 조금이나마 더 흥미가 생기게 되었고 학원에서 성적도 늘었고 다른 친구들보다 더 앞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네번째로 과학은 허영선 선생님의 생생라이브를 듣고 정규강좌도 같이 들으며 이중으로 공부했습니다 물론 수학 공부법에 나와있는것처럼 수시로 다시보기를 하고 월말 테스트를 본후 1주 기간동안 공부를 해서 주말에 시험을 보았고 당연히 과학 성적은 아주 잘 나왔습니다. 또한 과학과 수학이 제가 가장 못하는 과목들이었는데 좋은 선생님분들의 만나 아주 재미있고 흥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사회는 뷰티불(?)한 이미정 선생님의 퍼펙트(?)한 생생라이브 수업을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사회또한 수학처럼 3중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생생라이브가 재미있어서 더 사회에 대해 흥미가 생겨서 광적으로 사회 다시보기를 하고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월말은 기본적으로 90점 이상 맞습니다.



여섯번쨰로 역사는 아빠의 권의로 시작하게되었는데 처음에는 별로 흥미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역시 이미정 선생님의 생생라이브를 듣고 엄청 재미있어서 사회보다 광적으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역사는 제가 공부에 재미를 가지는 몇 안 되는 과목중 하나입니다 역사 또한 월말을 보고 테스트를 보고 다시 한번 봅니다.

역사는 기본적으로 평균 85점 정도 된다고 보면됩니다. 그리고 공부하고 재시험봤을때는 평균 95점이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사(역사2)는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흥미가 있고 공부법도 나름 있어 한번 써봅니다. 한국사(역사2)는 시작한지 4달정도 된것 같습니다. 이것또한 역사처럼 공부했습니다.



중국어는 기초 발음부터 하는걸 추천합니다. ( 중국어 못함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천원 감사히 받겠습니다꾸벅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