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고등학교

나인스쿨 중학교

나인스쿨 초등학교

바로가기 메뉴
퀵메뉴닫기

성적향상수기

성적향상수기공모당선작
공지사항 상세 내용보기
제목 나인스쿨
학교 가동초  6학년 작성자 이서우
등록일 2021-10-17 조회수 679


안녕하세요. 저는 가동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초등 6학년 이서우라고 합니다. 나인스쿨을 하기 전 여러 학원을 다녀보며 개인적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다니던 학원 모두 진도가 느린 것 같고 학습효과도 미미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 나인스쿨을 접했습니다. 나인스쿨을 이용해 현행은 물론 선행까지 완벽하게 잡을 수 있게 되었어요. 항상 시험을 자신있게 볼 수 있게 해준 나인스쿨을 이용한 학습 방법을 얘기해 드리겠습니다.



나인스쿨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한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선생님들이 자기주도형 학습을 강조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나인스쿨을 활용하면 저절로 자기주도형 학습이 잡히는 이런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 이유는 내가 스스로 원하는 강좌를 듣고, 원하는 라이브의 계획표를 짜는 등 자기주도형 학습이 잘 잡히게 해주는 여러 요인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인스쿨을 몇년 하다보니 라이브 강좌가 집중력과 몰입도를 높은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지금으로 부터 몇달 전부터는 하루에 4~7개씩 라이브를 듣습니다.



이렇게 많은 라이브를 들을 수 있었던건 라이브의 효과와 각 과목별 선생님의 실력이 맞물렸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계획을 실천하기 전 각 과목별 선생님들 중 저와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을 찾아 계획을 세웠습니다.(참고로 저는 과학은 허영선 선생님, 수학은 이동준 선생님, 사회는 김아름 선생님, 역사는 이미정 선생님, 논술은 정세은 선생님의 강의를 듣습니다. 사람마다 잘 맞는 선생님은 다를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자기와 맞는 좋은 선생님을 잘 찾으시기 바랍니당 ㅎㅎ)



또한 라이브가 많은만큼 놓쳤던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정규강좌를 듣거나 다시보기를 활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라이브 강좌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 같은데 다시보기를 들으면 내가 잘 모르겠는 부분을 정확히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라이브가 많으면 또 하나의 장점(?)이 월말을 많이 풀게 된다는 것입니다. 언뜻 들으면 장점이 아닌 단점인 것 같기도 하지만 여러 과목을 공부하면 가끔씩 몇몇 과목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이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바로 월말입니다



월말평가를 풀면 어느 과목을 잘 공부했고 어느 과목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지 바로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균형있는 학습을 할 수 있었어요.



저의 이번 수기에서는 라이브 강좌의 활용법을 주로 다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라이브를 이용해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당~ 화이팅하시고 나인스쿨 감사합니당!!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