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고등학교

나인스쿨 중학교

나인스쿨 초등학교

바로가기 메뉴
퀵메뉴닫기

성적향상수기

성적향상수기공모당선작
공지사항 상세 내용보기
제목 약한 과목 보완 비법
학교 서울금나래  6학년 작성자 조예빈
등록일 2023-10-04 조회수 1,321


안녕하세요 저는 나인스쿨을 1년 2개월 째 이용하고 있는 초6 조예빈입니다!

1년 2개월동안 나인스쿨을 이용하면서 편리했던 점과 좋았던 점, 또 나인스쿨로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나인스쿨을 이용하며 어려워져가는 교과서 내용과 시험에도 90점 이상으로 성적을 받고 있습니다.



일단 생생라이브를 듣지 않는 수학과 영어의 성적부터 소개하자면!

수학:1단원 [분수의 나눗셈] 100점/2단원 [소수의 나눗셈] 95점

영어:7단원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100점

이렇게 점수가 나왔어요.

그럼 이제 생생라이브 듣는 과목은 성적이 어떻게 나왔는지, 제 공부법 등을 소개해볼게요!



[국어]

국어같은 경우는 학교에서 몇몇 단원은 통합해서 80일간의 세계일주 온책읽기로 하고 있어서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들은 생생라이브, 혹은 생생라이브에도 안나오는 내용 같은 것들은 정규강좌를 보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온책읽기로 단원을 연계해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아 학교 교과서 내용이 궁금할 때가 있었는데요, 이럴 때 정규강좌를 보며 교과서 내용을 공부하였습니다. 방학때는 생생라이브 여름방학 특강도 하여 특강으로도 교과서 내용을 볼 수 있고, 학교 진도보다 2주 빨리 예습을 한다는 생생라이브의 특성 덕분에 온책읽기를 하면서 단원을 연계하며 학교진도를 나갈 때도 교과서 내용을 미리 알기 때문에 쉽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생생라이브로 공부할 때는 정세은 선생님께서 지문에 필기하시는 내용을 받아적고 형광펜 치는 곳에 그대로 형광펜을 치며 공부해 하나라도 필기를 놓치기 싫어 더욱 수업에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시험대비 기간에 문제만 풀 때는 미리 문제를 풀어와 정말 제 실력을 점검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 부분에서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분석하며 저의 약점을 알아보니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방향을 잡기 편했습니다. 2단원 [관용표현을 활용해요]에서 아쉽게 2문제 틀리긴 하였지만 다음에 국어 시험을 보면 약점을 더 보완해서 100점 맞아보도록 할게요!



[사회]

사회는 단원으로 시험은 보지 않고, 1-2단원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에서 배우는 {세계의 다양한 기후} 부분만 기후를 외우기 위해 시험을 보았는데요, 만점을 받았습니다. 저희 반에서 만점이 저 포함 2명 나왔던지라 더욱더 뿌듯했던 시험이었습니다 :) 학교 수업시간 때도 선생님의 질문에 곧장 잘 대답하고 생생라이브에서 공부하며 김아름 선생님이 추가로 알려주시는 것들도 학교 수업에서 척척 대답하니 칭찬받는 일도 자자하구요, 덕분에 사회 시간이 1학기때보다 즐거워졌습니다. 사회도 역시 선생님이 필기하시는 내용을 받아 적는데요, 이건 정말 중요하다 싶거나 내가 모르는 부분, 새롭게 알게 된 부분만 필기하여 내 약점이 어디인지 볼 수 있게 공부하였습니다. 공책에 배운내용을 요약하여 학교에서 쓴 배움공책과 비교하며 저만의 공책을 만들었는데, 이게 기후 시험 볼 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고사 대비 때는 아는 내용이기 때문에 교안에 있는 빈칸들을 미리 채우고 문제를 먼저 풀어와 생생라이브를 들으며 빈칸 채운 거랑 문제 푼 걸 채점하며 최종적으로 내가 잘 모르는 부분을 점검하였습니다. 확실히 이러니까 사회에 대해 자신감도 생기고 학교 수업 듣기도 편해지고 여러모로 좋았습니다.



[과학]

과학은 1단원 [전기의 이용]에서 시험 문제 중 전기가 통하는 전기 회로인데 선생님이 그 전기 회로는 전기가 통하지 않는다고 채점을 해버려서 오류가 생겨 하나 틀리게 되었지만, 이 오류를 생생라이브에서 혜성 선생님 께 질문할 수 있어 제대로 된 점수를 알았습니다. 나인스쿨이 아니었다면 이러한 상황에 질문도 하지 못하고 혼자 의문을 품고 찝찝하게 지나갔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생생라이브의 장점이 더욱 돋보이는 것 같았어요. 그럼 나인스쿨로 과학을 어떻게 공부하였느냐, 이번 학기는 진도 나갈 때는 문제집을 사 문제집에 혜성 선생님께서 더 알려주시는 부분을 필기하고 배운 내용을 종이에 핵심만 정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험대비 기간에는 교안을 뽑아 교안에 있는 문제들을 미리 풀어본 후 생생라이브를 들으며 채점해 국어, 사회와 같이 채점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나갔습니다. 전체적으로 전 국어, 사회, 과학이 약한 편이었었는데 이 과목들을 여름방학 특강으로 한번, 정규진도로 두번, 시험대비로 세번 하며 복습하며 추가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까지 하니 상위권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중국어]

저희 학교는 따로 중국어를 배우진 않지만, 제가 나인스쿨에서 중국어 수업을 들은 이후 변화한 점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중국어, 일본, 한국어 발음 차이 영상을 틀어주시는데 거기서 나온 중국어 단어들을 대부분 알아들을 수 있었고, 항저우 아시안 게임 개막식 날에 중국어로 말하는 것 중 몇몇 단어와 문장들이 들렸습니다. 이때 느끼는 희열감이 좋아서 중국어는 시간만 되면 계속 배우려고 합니다. 저는 중국어를 배울 때 아이패드에 그날 배운 중국어 단어들과 핵심인 문장들을 쓰는데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한자들도 외워지고 좋았습니다. 이제 말하는 걸 넘어서 몇몇 간단한 문장은 중국어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를 이렇게 키워주신 이진영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논술]

논술도 국어랑 비슷하게 정세은 선생님이 필기하시는 내용을 지문에 똑같이 필기하는데요, 국어와 차이점이 있다면 논술은 그날 나오는 어휘, 지문, 문제 등을 수업 들어가기 전에 미리 풀어보고 수업시간에 채점하고 지문을 읽을 때 필기까지 다시 하며 지문의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는 형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논술을 꾸준히 들으니 책을 읽는 속도도 전보다 빨라진 것 같습니다. 논술도 역시 시간만 된다면 계속해서 들으려고 합니다.



이렇게 생생라이브를 듣는 5개의 과목들을 어떻게 공부했는지 소개를 드려봤습니다. 요즘은 중학교 들어가면 공부할 시간은 없어지는데 공부할 과목은 많아지니 중학교 가서 좀 편하게 공부하기 위해 정규강좌로 역사1 강의들을 듣고 있습니다. 중학교 들어가기 전 겨울방학까지 중학교 강의들을 몇몇 들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 성적향상수기 글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글 리스트
이전글 학원 대신, 나인스쿨! 2022-05-23 20,194
다음글 국제중 합격한 학생의 나인스쿨 활용법 2021-10-13 29,951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