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고등학교

나인스쿨 중학교

나인스쿨 초등학교

바로가기 메뉴
퀵메뉴닫기

성적향상수기

성적향상수기공모당선작
공지사항 상세 내용보기
제목 <모든 시험 점수 잘 받는 법>
학교 구지초  6학년 작성자 정채은
등록일 2023-10-04 조회수 2,623


안녕하세요 저는 구지초등학교 6학년 정채은입니다. 저는 나인스쿨을 한 지 8개월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공부에 대해 많은게 바뀌었고요! 이 글에서 제가 공부한 방법, 성적오르는 공부 법. 그리고 라이브방송 별 장단점 등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과목 평균 75점에서 95점으로_
저는 공부를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는 평균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습지, 학원 등등 거의 다 억지로 흥미도 가지지 않은채 다녔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나인스쿨이라는걸 접하게 되어 알아보니 공부에 대한 모든 교육은 흥미를 가지지않고 따분하게 생각하던 제가 처음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 나인스쿨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라이브 방송이라는 점이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었습니다. 제가 뭘했고 어떻게 공부했길래 평균 점수가 20점이나 올랐을까요?


성적이 올랐던 공부방법_
일단 나인스쿨을 하고 난 뒤 부터는 학원을 다녀오면 바로 나인스쿨 수업을 하루에 3개씩 들었습니다.
빠지지 않으려고,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해서 항상 꾸준히 들었고, 금요일은 아무 라이브 수업도 듣지 않았기 때문에 부족했던 부분을 다시보기했습니다. 주말에는 정규강좌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시간 날 때 만점솔루션 문제를 꾸준히 풀었습니다. 과학,사회 라이브 방송은 수업이 끝난뒤, 필기까지 했습니다. 선생님들이 내주신 숙제도 항상 했습니다.


라이브 방송_
현재 라이브 방송 과목은 6개, 국어와 논술 그리고 과학, 사회, 영어, 수학을 듣고 있습니다 각 과목 별 장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어 : 정세은 선생님
국어는 정세은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국어 수업은 제가 학교에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됐는데요! 지문이 긴 이야기가 나올때면 항상 집중을 잘 못했고 핵심 내용과 요약을 잘 못 했었는데, 국어 수업에서 예습을 하고 학교 수업을 들으니까 발표도 더 자신있게 하고, 혼자서도 중심내용, 핵심 내용을 찾을 수 있고 요약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러니 더 학교수업에 집중도 잘 됐고 국어 평균 점수도 10점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최근 봤던 중간고사 또한 국어 만점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저희 반은 중간 고사, 기말 고사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국어 수업 내용 또한 알찬데요! 지문에 들어가기 전, 핵심 단어 정리를 먼저 함으로써 더 잘 이해를 할 수 있고 지문을 읽은뒤 문제를 품으로써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국어는 지루 할 줄 알았는데 재밌는 과목으로 만들어주신 정세은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네요!


수학: 안규림 선생님
최근에 박성찬 선생님에서 안규림 선생님으로 바뀌었는데, 박성찬 선생님께서 학원에선 가르쳐주지 않는 이해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주셔서 아직까지도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바뀐 안규림 선생님께서는 개념정리를 확실하게 한 뒤, 문제를 풀고 권한을 주어 친구들 스스로 앞에서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데요.
저는 안규림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권한을 줌으로써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끼게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학 반 친구들은 더 집중력이 올라가 열심히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저 또한 집중력이 올라가 더 열심히 수업에 임하는 것 같습니다. 수학선생님들이 알려주신 꿀팁으로 수학 평균점수 또한 10점이 올라왔고 중간고사 수학 성적도 만점을 받았습니다. 수학의 꿀팁을 알려주신 박성찬 선생님, 수학의 재미를 알려주시는 안규림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영어 : 백한민 선생님 (EVAN)
저는 영어 선생님 생각하면 항상 먼저 웃음이 나오네요! 영어 수업을 아주 재밌게 진행 해주시거든요.
문법 위주로 수업을 하는데 제가 영어 학원에서 배우지 않은 문법 표현도 나오고, 몰랐던 사실을 캐주시는 두더지 같은 선생님이십니다! 영어 수업은 개념설명 후 세세한 설명, 그리고 문제를 푸는데요,
항상 맞춘 친구들은 이름을 불러주십니다! 뭔가 맞춘친구 이름에 제 이름이 있으면 항상 짜릿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다음 문제도 풀고 풀고 풀다보면 시간이 훅 지나가있더라고요 ㅜㅜ. 공부하면 시간이 안 간다고 그러는데 저는 항상 공부할 때 시간이 빠르게 가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영어수업은 몰입도와 성취감이 높아서 더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영어 평균, 중간고사 성적은 항상 만점이었습니다! 항상 매사에 열정적이시고 어려운 내용을 쏙쏙 짚어주시는 백한민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과학: 혜성 선생님
음.. 혜성 선생님 수업은 처음으로 과학에 재미를 알려주신 분이라는 표현이 딱 걸맞는듯 하네요!
사실 초등학교 내내 과학이 재미없었어요. 그냥 지루한 이동수업? 이라고만 생각했던 저에게 땅을 치며 후회하고 싶네요ㅠㅠ. 지금은 설레는 이동 수업이 된 것 같아요!! 과학 가는 날이 오면 항상 기분이 좋아져요! 혜성 선생님은 개념 설명이랑 세세한 설명을 잘 해주시고 이해가 안됀 부분은 한번 더 짚어주셔요! 그래서 머리에 더 쏙쏙 박히고 문제 풀이 할때도 항상 답이 왜 그런지 이유도 잘 알려주십니다! 질문도 정성껏 대답해주시고요 ㅜㅜ.
수업 시작하자마자 바로 집중이가 제 머릿속에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흠 그래서 그럴까요? 제가 학교에서 과학 똑순이로 불린답니다>< . 과학선생님께서도 제가 발표하는 것을 들으시면 항상 놀라시고 감탄을 하십니다!
그럴 때 마다 혜성 선생님께 감사함을 느껴요! 아 특히 과학이 좀 성적이 낮았거든요.. 단원평가 30문제에서 6문제는 틀렸는데 이제는 1~2개도 틀릴까 말까에다가 평균점수 15점 오른데다가 중간고사 성적은 저도 받고 시험지 바뀐줄 알고 10분동안 안 믿었지만 만점이었습니다!!! 기적을 만들어주시고 저를 과학 똑순이로 만들어주신 혜성 선생님 감사합니다 ㅜㅜ


사회: 김아름 선생님
허허 사회는 과학보다 평균점수가 많~이 남았습니다. 특히 5학년 때 아주 처참하게 시험점수를 받은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그런 점수가 신경쓰이고 짜증났는데 그래서 제 나름의 노력을 했지만 작심삼일..ㅎㅎ 딱 2일만 집중하고 또 손 놓아버리더라고요. 그런데 아름 선생님 수업은 정말 문제집이랑은 천지 차이였습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공부에 흥미를 붙여주셨다! 는 겁니다. 공부에 흥미가 없으면 말짱도루묵이잖아요! 저는 첫 수업 부터 재미를 알게 되었고, 점점 집중력이 높아지면서 정말 열심히 사회 수업에 임했습니다. 사회 수업은 일명 또습이라고 하는 복습을 가장 먼저 합니다. 복습을 한 뒤 오늘 배울 내용을 살피고 바로 수업이 시작 됍니다.
한번씩 재밌는 자료가 나올때면 더 몰입도가 높아지고 그냥 수업 자체가 꼼꼼하고 재밌습니다. 아까 말했다시피 사회 수업에 흥미가 올라갔는데 그래서일까요.. 사회도 점점 눈에 띄게 잘하는 모습이 보이는거예요! 저는 만점솔루션을 엄청나게 풀고 집중하고 복습하고를 반복하면서 중간고사를 대비했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않죠..
평균점수 20점 오름과 동시에 중간고사 만점은 아쉽게 놓쳤고요 문제를 거꾸로 이해하는 바람에 98점을 받았지만 그래도 너무 만족합니다! 흥미있는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김아름 선생님 감사합니다!

논술 : 정세은 선생님
저는 국어, 논술 수업을 둘 다 듣고 있는데요! 논술 수업은 지문 파악을 잘 못하는 저에게 아주 최적화 된 수업이고요! 역시 핵심 단어 정리와 기본 개념정리 후 지문에 들어갑니다. 지문을 정리하고 이해 한 뒤에는 확인 문제 몇가지를 푸는데요! 수능대비문제? 그런거 하나씩 나오는데 또 그 문제를 맞추면 기분이 엄청 좋아져요 ㅋㅋ. 그리고 논술은 국어수업에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재밌는 수업이라는 걸 알게된 것 같습니다! 논술 수업에도 정말 열정 가득한 수업을 진행 해주시는 정세은 선생님 감사합니다!


시험 전에는 어떻게 해야할까?_
시험 1주일전부터 준비를 합니다. 중간고사 같은 경우에는 중간고사 대비만 열심히 들어도 만점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단원평가, 수행평가, 쪽지시험 같은 경우는 대비특강이 따로 없는데요, 저는 시험 범위 정리, 정규강좌와 라이브 방송 다시보기 하기, 만점솔루션 풀기, 오답노트 이렇게 대비했고 시험 전 날에는 컨디션을 유지했습니다!
단원평가 같은 경우에는 만점솔루션 만한게 없더라고요! 그리고 문제집도 좀 푸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2 외국어_
특히 지금 할 수 있는 외국어가 영어뿐인 예비중1 친구들은 더욱더 불안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중학교에는 제2 외국어를 무조건 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기준) 저는 크게 할 수 있는 외국어가 영어뿐이라 불안 했는데 정규강좌에서 아이린? 선생님의 정규 강좌를 들으면서 일본어를 배우고 있고, 히라가나를 배운뒤 까먹지 않게 유*브에 히라가나 퀴즈를 검색해서 암기 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제대로만 하면 잘 돼니까 모두 화이팅 하시고!
중학교땐 언어 배울 시간이 적을 수 있으니 미리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에서 정말 많은 얘기를 했는데요! 성적을 정말 올리고 싶은 친구들은 꼼꼼하게 읽어보고 실천 해보았으면 좋겠네요! 모두가 즐겁게 공부하기를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하뜌)
-끝-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