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3 1학기 기말을 마무리하고 나인스쿨로 오면서 여러가지를 생각했다.
내가 과연 이것으로 마지막 학년 마지막 학기를 마무리할 수 있을까? 과연 지금보다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 중학교 3학년인만큼 여러가지 공부 방법을 시도해왔었고 나만의 공부 방법을 터득해가던 중에 갑작스런 다른 공부 방법의 등장으로 난 새로운 공부 방법을 터득할 수 밖에 없었다. 지금부터 내가 쓸 글은 내가 터득한 여러 과목들의 공부 방법들이다.
1.영어 (71점)
영어는 1학기 기말떄 거의 모든 문제를 찍을정도로 못했었다. 하지만 나인스쿨 라이브 강좌로 매우 기초적인 문법과 나인스쿨 정규 강좌를 통해 교과서 본문에 나오는 문법과 중요한 포인트를 공부했었고 그 결과 영어를 70점까지 끌어올릴수 있었고 지금은 evan쌤의 Level.1 라이브 강의를 들으며 기초적인 문법을 공부하며 영어 실력을 기르고 있다.
2.과학,역사,사회 (100점)
매우 기초적인 암기 과목인 만큼 공부의 큰 힘을 들이진 않지만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중학교떄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공부하기에 기초적이라고 방심을 하든가 공부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생각한다. 지금 공부하는 것들이 전부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공부를 했으면 좋겠다.
2.5,이 과목들은 확실히 친구랑 같이 공부하면 좋겠다. 같은 학년의 가족이 있다면 가족이랑 공부를 같이 하며 서로 모르는 부분을 알려 줄 수 있고 시험대비를 하며 킬러문제를 내면서 서로의 실력을 기를 수 있다.
3,수학 (100점)
이 과목은 거의 모든 학생들이 어렵다 생각하지만 시험을 보면 성적은 잘 나오는 과목이다.
학교에서 진짜로 이를 악 물고 시험을 어렵게 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교과서 선생님이 내주신 학습지의 유형을 그대로 가져와 문제를 내기에 교과서와 학습지만 잘 푼다면 쉽게 시험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깐깐하다면 더욱 더 심화 문제를 내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대부분 중학교 수준에서는 학습지 난이도 정도로 문제를 내기에 큰 걱정은 안 해도 된다.
4,제2 외국어 (일본어) (70점)
많은 학교에서 3학년 떄는 제 2 외국어를 배우게 하는데 우리 학교에서는 중국어,일본어중에 선택이였다.
나는 일본어를 선택했는데 중국어보다 공부는 어렵지만 내신을 잘 쌓을 수 있고 고등학교에서 다시 일본어를 선택해서 고등학교 까지 대비하는 목적으로 일본어를 선택하기는 하였지만, 영어와 마찬가지로 1학기 기말때는 전부 찍어서 40점을 맞았었다.
부끄러운 과거지만 나인스쿨에서 일본어 강좌를 보고 단어를 외우다시피 공부하면서 영어와 마찬가지로 최약 과목에서 그나마 평균을 넘기는 과목으로 탈바꿈 할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