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고등학교

나인스쿨 중학교

나인스쿨 초등학교

바로가기 메뉴
퀵메뉴닫기

성적향상수기

성적향상수기공모당선작
공지사항 상세 내용보기
제목 나인스쿨로 인한 나의 많은 변화
학교 목양  6학년 작성자 김나현
등록일 2023-12-13 조회수 2,045


안녕하세요 저는 목양초등학교 6학년 김나현입니다.

저는 9월부터 나인스쿨을 시작해 3개월동안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과목은 국어,논술,수학,영어입니다.



저는 좋아하는 과목과 싫어하는 과목이 확연하게 들어나서 점수차이가 심합니다. 학교나 학원에서 좋아하는 과목 문제를 풀땐 제가 잘 풀 수 있는 문제를 풀면 뿌듯하고 기분이 좋은데요. 싫어하는 과목 문제를 풀 땐 분명 수업을 들으면서 확실하게 이해가 간 것 같은데 막상 문제를 풀려고 하면 어떻게 푸는지도 모르겠고 이해도 안가서 안풀리는 것 같아 막막할 때가 많았습니다.



사실 저는 온라인 라이브 수업이 내키지 않았고, 학원에 가서 공부하는 걸 더 좋아했기 때문에 `내가 나인스쿨을 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나인스쿨을 시작한 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과목에 흥미가 생겨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좋아하는 과목의 점수는 더 높아졌습니다.



국어 : 정세은선생님

정세은선생님은 발음이 너무 좋으셔서 지문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또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주셔서 문제 풀 때 헷갈리는게 없고 틀린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는 국어 지문을 읽으면서 모르는 낱말이 있으면 선생님께 물어보거나 수업이 끝나면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틀린 문제는 표시를 해둔 뒤 수업이 끝난 후 이해할 떄까지 다시 풀어봅니다. 이걸 계속 반복했더니 학교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질문을 하시면 바로 대답할 수 있었고 시험에서도 10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논술 : 정세은선생님

저는 논술을 해본 적이 없어서 이 과목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들었는데요,

수업을 하고나니 괜한 걱정이었던거 같습니다. 정세은선생님이 지문을 읽어주시면서 핵심내용 정리와 모를 것 같은 낱말까지 다 알려주셔서 그걸 필기했더니 기억에 많이 남아 도움이 더 많이 됐던거 같습니다.

논술 수업을 계속 해오다가 한번 수업하기 싫었던 적이 있었는데 하기 싫다고 생각하니까 집중이 잘 안 됄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정세은선생님께서 항상 수업을 재미있게 해주셔서 집중이 안됀다는 생각조차 못하게 집중이 너무 잘되어 시간가는지 모르고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수학 : 이동성선생님

수학은 제가 제일 자신있는과목이고, 어렸을 때부터 수학에 흥미가 있어서 열심히 공부를 했었습니다.

저는 6학년 2학기 수학중에는 5단원 원의 넓이가 저한테는 가장 쉬웠고, 문제를 풀면 다 맞았기에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동성선생님이랑 5단원 문제를 풀어보니까 헷갈리는게 1가지는 있더라고요. 또 `학교에서 푼 문제는 쉬운문제였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이 계기로 수학공부를 더 열심히하였더니 이동성선생님이랑 문제를 풀 때 처음 문제를 풀었을 떄보다 더 잘 풀게 되었습니다.





영어 : 백한민선생님(EVAN)

영어는 제가 제일 자신 없는 과목입니다. 저는 어렸을 떄 단어 외우는 건 잘했었고, 시험을 봤을때도 다 맞았어서 영어를 잘 하는 줄 알았는데 막상 문법을 배우니까 제 실력이 나타난거 같아요. 국어,수학 같은 과목들은 학교에서 한번 더 풀기 때문에 더 이해가 잘가는데요. 초등학교 영어 수업은 bus,car 이런거만 배우니까 문법이 더 이해가 안가는 거 같더라고요. 학원에서 문법을 배우는데도 이해가 잘 안가서 힘들었는데 나인스쿨을 하였더니 어렵게만 느껴졌던 문법이 재미있어졌고, 조금씩 이해가 되고 있어요.





앞으로도 나인스쿨 라이브 강의를 열심히 듣고,복습해서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화이팅!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