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중학교로 올라간(지는 4개월 넘었지만) 영현입니다!
이 성향수가 제가 중학교로 올라가서 쓰는 첫 성향수인 것 같은데, 평소랑 뭔가 다르게 써보고 싶은 느낌이 든단 말이죠?!
그럼 제가 평소에 무얼 썼을까요..?
그래서 전에 쓴 수기 한번 싹 보니까.
뭐 생방송 있고,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이런 말을 제일 많이 쓰더라고요.
솔직히 이게 나인스쿨의 특징이자 정리여서 다들 성향수 쓸 때 이런거 하나씩 들어갈 것 같은데. 이번에 저는 안 써 보겠습니다.
음.. 중학교로 올라가면서 조금 난이도가 올라가는 건 당연한 일이지만..!
역시 초등학교랑 다른 점을 꼽자 하면 이게 가장 큰 차이점 아닐까, 생각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나인스쿨은 확실히 이런 시험 같은 거 대비할 수 있어요.
다른 학습 사이트 보세요, 월마다 선생님들이 직접 문제 써서 시험문제 내주나요?
끽해야 단원평가정도?
하지만 학교는 선생님들이 수업 한 내용에서 중요한 부분을 직접 써서 출제를 하시죠,
이름에 스쿨이 들어가는 만큼 학교와 닮은 나인스쿨은 선생님이 월말 평가를 직접 써 주세요.
학교 난이도도 비슷해서, 월말에서 100점 맞으면 학교에서도 100점 맞는 것 같아요.
실제로 제가 중학교 1학년 인지라, 모의고사나 기말고사는 없지만..!
저는 기초 학력 평가, 그러니까 초등학교에서 얼마나 공부했는지 보는 시험에서 100점을 맞아봤습니다! 
그때 시험을 치던 도중에 `어, 월말 평가보다 더 쉽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에서 이것들은 알아야 한다고 낸 문제들과 월말 평가가 흡사하다는 것은, 나중에 제가 시험을 칠 때 시험 대비로 월말 평가를 이용하고, 부족한 부분은 설명을 들으며 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게 이번에 생각하게 된 최대 장점입니다!
하지만 나인 스쿨에 이것 말고는 장점이 더 없는 걸까요?
제가 꼽은 다른 장점은 강의를 듣고 QnA가 가능한 것이 또 좋은 것 같았어요.
직접 수업 중에 질문도 가능하지만, 저는 녹음된 강의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질문하면 답 해주는 게 그렇게 좋더라고요.
가끔 선생님이 수업을 쉬거나 주말에 강의를 듣는 데, 만약에 이해가 안되면 누구에게 질문을 해야 하는지, 애매하더라고요.
뭐 이 선생님한테 직접 질문하려고 수강 신청하기에는 들어야 할 수업이 있고, 그렇다고 우리 선생님한테 질문하기에는 수업 내용이랑 관련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나인스쿨이 질문 하는 곳을 마련해 주어서 그 부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예전에 제가 국제중에 가볼까, 했던 꿈을 안겨주는 국제중대비, 이번에 과학고에 가볼까 하는 특목고대비도 다른 곳에 없는 장점이라 생각해요.
다른 학습 사이트를 제가 많이 이용해 봤었지만, 특목고와 국제중에 대해서 다루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라고 전에 말했던가요?
이건 조금 개인적이긴 하지만, 초등학교 때 부터 과학고에 조금 환상? 같은 게 있었어서..
중학교에 올라와서 특목고대비를 듣고 있는데, 다들 초등학교부터 준비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도전하는 마음으로 듣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공부를 했다면 이런 꿈은 꾸지도 않았겠지요.
그래서 나인스쿨에서 공부를 해야 하는 겁니다.
다들 학원에서 고통 받을 때 나인스쿨로 공부한 저는,
실제로 반에서, 아니, 전교에서 1~2% 내에 든다고 감히 말할 수 있는 성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성적 향상 수기에서는 "나인스쿨 하기 참 잘했다!"고 말하고 싶네요.
이런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신 나인스쿨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수업 잘 들을게요!
이렇게, 긴 글 마치겠습니다. 아디오스!